약관 및 항목별 세부 유의사항의 안내대로 작업되지 않은 데이터에 대해서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설명하지 않은 기타 사항에 대해서는 일반 상거래 및 동종 인쇄 업계의 제작 관행에 따릅니다.
1. 당사가 제안하는 가격은 모두 부가세 포함 가격입니다.
2. 지대 및 기타 원가 상승 요인에 따라, 사전 통보 없이 가격이 변동될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또는 게시판을 통해서 확인 바랍니다.
3. 인쇄파일의 확인 후 제작사항의 변동 등에 따라 가격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4. 디지털인쇄공정 여분의 수량은 발생할 수 없습니다. 정확한 매수의 인쇄물만 제작이 됩니다.
5. 작업한 데이터는 당사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유의사항에 맞게 접수하셔야 합니다. 안내한 작업 조건에 맞지 않게 접수된 데이터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하단의 '항목별 세부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6. 당사에서는 접수된 데이터를 수정하지 않음을 기본으로 하며, 따라서 데이터와 인쇄 결과물과의 차이 발생 시 당사는 데이터 확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고객의 요청으로 당사가 수정한 사항에 대해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완성되지 않은 데이터는 당사에서 보완 및 수정을 해드릴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9. 동일 데이터라도 인쇄 시 색상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0. 인쇄감리는 방문 감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감리 없이 진행된 건의 인쇄사고 발생 시,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인쇄물 재단 시 미세한 사이즈 차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12. 고객이 직접 방문하여 인쇄물을 확인 후 찾아가는 방문출고가 원칙입니다. 단, 고객의 요청 시 택배 · 퀵서비스 · 용달차 · 화물 등을 이용한 배송도 가능합니다. 단, 운임은 별도 또는 착불입니다.
13. 인쇄사고 발생 시, 그 처리는 사고 인쇄물이 당사로 전량 회수 되어야 하며, 당사 A/S팀의 판단 후에 재작업 여부가 결정됩니다.
14. 재작업은, 당사에서 요구한 제반 내용 또는 유의사항을 고객이 성실히 수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당사의 제작 공정상의 부주의 또는 장비 에러 등으로 인해 발생한 결과물에 대해서만 적용합니다.
15. 고객의 수정 요구, 작업 취소, 데이터에 내재한 에러, 제작 공정상 불가피한 내용 등에 대해서는 재작업을 접수하지 않습니다.
16. 재작업 접수는 인쇄물 납품 후 5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5일이 지난 후에는 재작업이 불가합니다.
17. 당사 제작 과정상의 오류로 발생한 사고가 확실하다고 판단될 경우, 사고 인쇄물의 회수절차가 생략될 수 있습니다.
18. 재작업으로 인한 납기 지연에 의해 발생하는 손실(법적 책임, 삽지, 행사일정, 물류비 등)에 대해서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9. 재작업으로 인한 손실금액의 환불은 주문 금액에 한정됩니다.
20. 당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문제가 발생 시, 당사는 고객에게 재작업을 의뢰할 수 있으며, 이 때 발생하는 비용은 고객 부담입니다.
21. 작업진행 중 고객의 변심으로 인한 작업취소 요청 시에는, 해당 진행단계까지 소요된 금액을 제외하고 선입금 처리됩니다.
22. 당사의 모든 약관은 필요에 따라 수시로 갱신될 수 있으며, 당사는 이를 홈페이지상에 고지를 할 의무는 있으나 개별적으로 통보해 드리지 못하오니, 매 주문접수 시 반드시 약관을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접수/결제관련]
1.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고객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당사의 행위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당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고객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당사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당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3. 입금전이란, 당사의 온라인 사이트의 견적시스템을 이용하여 견적주문이 접수된 단계로
견적금액을 입금하시면 입금완료로 처리되며(카드의 경우 자동 처리되고 온라인입금의 경우 입금확인 후 관리자가 입금완료 처리를 함.)입금 완료 후 인쇄할 파일을 업로드해주시면 됩니다. (입금전까지만 주문 취소가 가능합니다.
4. 파일접수란, ① 데이터 접수 및 결함 없음을 확인 ② 입금 완료의 순서가 모두 완료된 시점을 의미하며 주문취소가 불가능한 단계입니다.
5. 데이터의 결함/손실/오류 및 인쇄지연/기기고장/연휴기간/작업자의 실수 등과 같은 인위적인 요인으로 인하여 당사가 고객과 약정한 출고일에 정상적으로 출고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6. 모든 작업은 선입금이 원칙이며, 대금이 완불되지 않은 제작물은 작업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입금이 지연되면 출고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7. 제작 의뢰 시점과 입금 시점이 다를 경우, 입금 시점을 기준으로 고객의 의뢰 작업을 진행하며 이에 따라 출고일을 결정합니다.
8. 신용카드 결제 시, 당사에서 카드 관련 회사에 요청한 승인이 완료된 시점을 기준으로 고객의 의뢰 작업을 진행하며, 이에 따라 출고일을 결정합니다.
9. 온라인 접수 시, 고객의 상호 · 전화번호 · 입금 은행 · 입금자명 · 배송지 주소 등의 기본 정보가 일부 또는 전부가 누락되었을 경우에는 입금을 완료하였다 하더라도 제작 진행 시점으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10. 접수 완료한 작업은 근무일 기준 3일 이내 출고를 원칙으로 하며, 당사의 작업 분량 또는 공정에 따른 일정상 부득이한 경우에 한하여 출고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단 긴급으로 주문하는 건은 24시간 이내 제작완료를 원칙으로 합니다.(PDF파일 기준)
11. 접수된 데이터의 오류 또는 누락 시, 지연된 출고에 대해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2. 촉박한 비행기 시간이나 정해진 기차시간 또는 행사(신문, 잡지) 관련 인쇄물은 데이터 오류 시 작업시간이 지연되어 납기시간을 준수할 수 없으므로, 충분한 여유시간을 가지고 미리 접수 하셔야 출고 지연에 따른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또한 접수 시 접수담당자와 충분한 스케줄 협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13. 고객이 출고 시점을 특정한 시간까지 지정한 경우에는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사전에 담당자와 상의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
14. 모든 인쇄물은 당사의 사정에 의하여 고객에게 사전 연락 없이 누락될 수 있습니다. (도착이 안될 시 확인전화 요망)
15. 누락 상황 발생시 당사는 최소한의 시간 내에 이를 해소하며, 이를 고객에게 별도로 통보합니다.
16. 모든 데이터는 입금완료 후 데이터를 다운 받아 처리하므로 미입금 시 진행이 누락 및 지연 될 수 있습니다.
17. 고객께서 입금하시고 경리과에서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은 오전 10시, 오후 4시 이렇게 두 번 이루어지며, 빠른 입금확인 처리를 원하시면 입금 후 담당자에게 전화로 확인 요청을 하시면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오후 4시에 입금확인 된 작업건은 제작 스케줄에따라 익일로 제작이 미뤄질수 있습니다.)
18. 기업회원의 무통장 입금 확인 또는 방문결제 후, 이메일을 통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원칙으로 하며, 온라인을 통해 카드결제 하신 건에 대해서는 온라인을 통해 제공되는 카드 전표로 세금계산서를 대신합니다.
19. 접수 완료 후, 데이터의 수정 또는 고객의 변심 등으로 인한 접수 취소는 접수 완료 후 24시간 이내에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24시간 이후 취소 시 인쇄물의 제작이 시작된 상태에서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20. 당사에서는 데이터 접수 후부터 제품 출고 전까지 진행과정에 따라 SMS문자 메시지를 발송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가격변동 및 새 상품 출시와 관련된 내용 그리고 광고성 메일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SMS문자 메시지 수신거부는 고객님께서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하실 수 있으며 본사에 전화로도 거부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단 제작 공정에 대한
SMS문자는 수신거부할 수 없습니다.)
21. 당사의 과실로 인해 환불을 요청하실 경우, 고객의 은행계좌로 입금해 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2. 접수 유효기간은 홈페이지 주문일로부터 1개월입니다. 접수 조건이 충족되지 않은 상태에서 유효기간이 지난 주문은 취소됩니다.
23. 데이터 접수를 완료했지만 유효기간 내에 입금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주문은 취소됩니다.
24. 입금은 완료되었지만 유효기간 내에 데이터의 없는 경우, 주문은 취소됩니다.
25. 데이터 오류 통보 및 수정 요청 후, 데이터가 재접수 되지 않고 15일을 경과했을 경우, 주문은 취소됩니다.
26. 고객의 요청으로 작업 진행을 일시 보류 한 후, 별도의 작업 진행 통보가 없는 상태로 주문일로부터 1개월을 경과했을 경우, 주문은 취소됩니다.
[해상도/서체관련]
1. 인쇄를 위하여 사용한 이미지는 C · M · Y · K (Cyan-청색, Magenta-적색, Yellow-황색, Black-흑색) 모드의 EPS 또는 TIFF 포맷 이어야 하며, 해상도는 최소 300dpi, 최대 400dpi 이어야만 합니다. (단색 이미지는 Grayscale 모드 허용)
2. 반드시 OPI 정보가 없는 이미지 이어야 합니다.
3. 모든 이미지에는 컬러 프로필이(ICC Profile)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야 합니다.
4. 인터넷상에서 구현되는 저해상(72dpi) 이미지나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한 R · G · B (Red-적색, Green-녹색, Blue-청색) 모드의 이미지는 인쇄시 해상도가 떨어지니 이점 확인하셔서 파일을 디자인 편집작업해 주셔야 합니다.
5. 저해상(72dpi) 이미지를 포토샵에서 고해상으로 전환한다고 해서 이미지 품질이 향상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고해상(300dpi) 이미지로 원본을 저장하여 사용 용도에 적합하게 축소, 수정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6. 서체는 기본적으로 고객이 함께 제공한 서체를 사용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특히 Windows의 아래아한글(HWP파일)에서 사용하는 신명조 · 중고딕 등의 HFT 방식의 서체는 가급적 사용을 제한합니다. HFT 글꼴 사용에 따른 인쇄 품질과 약물로 인한 서체 대치, 유실 등의 문제에 대해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PDF 문서에 서체 임베드(Embed)를 위한 적합한 규격이 아닌 휴먼 계열의 서체와 문체부 바탕체 등의 서체는 출력 시 다른 서체로 대치될 수 있습니다.
8. 매킨토시 OS 9의 시스템 기본 서체인 서울체 · 한강체 · 애플명조 등의 서체는 인쇄 시 지원되지 않습니다.
9. 바탕이나 배경이 있는 영역에 검정(K=100%) 텍스트가 있는 경우 오버프린트 되기 때문에 바탕색상은 최소 30% 이상의 색상 농도를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색상(C · M · Y)의 색상 농도 합계는 90% 이상을 초과하지 않아야 원하는 텍스트 색상이 표현됩니다.
[색상관련]
1. 컴퓨터 화면에 표현되는 색상과 최종 출력, 인쇄물의 색상은 당연히 차이가 발생합니다. 컴퓨터 모니터의 색상은 R · G · B 방식이며, 인쇄물은 C · M · Y · K 모드로 인쇄되기 때문입니다.
2. QuarkXPress, Adobe InDesign, Adobe Illustrator, CorelDraw 등을 제외한, C · M · Y · K 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Windows의 아래아한글(HWP파일), MS워드(DOC파일), MS파워포인트(PPT파일), MS엑셀(XLS파일) 등에서 작업한 이미지나 문서는 R · G · B 방식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프로그램에서 작업한 문서는 모니터 색상과 최종 인쇄물의 색상에 많은 차이가 발생합니다.
3. 같은 색 지정이라 하더라도 사용되는 용지의 종류 또는 질에 따라 색상의 차이가 있습니다.
4. 인쇄물의 색상이 ±10% 범위 내에서 진하거나 흐릴 수 있습니다.
5. 검정색을 더 진하게 하기 위하여 C · M · Y · K 를 각각 100%를 지정하실 경우, 해당 면의 대면(마주보는 면) 및 뒷면에 색상이 묻어나거나 올라 탈 수도 있습니다.
6. 검정색(K=100%)과 다른 색상(C · M · Y)이 겹쳐 있는 경우, 맨 위의 색상이 검정색이면 녹아웃이 되지 않으며 색상이 겹쳐져 오버프린트 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K=100%를 99%로 지정하시면 바탕부분이 흰색으로 뚫려 오버프린트는 되지 않지만, 흰 선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7. 사방이 흰 여백으로 동일하게 재단되어야 하거나 박스라인이 들어간 경우, 재단에서 1~2mm 정도 밀림 현상이 발생하여 사방이 정확히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8. 코팅되는 인쇄물의 경우, 바탕색이 진하면 기포가 생길 수 있습니다. 비코팅 인쇄물의 경우, 해당 면의 대면(마주보는 면) 및 뒷면에 색상이 묻어나거나 올라 탈 수도 있습니다.
9. 일부 수입지의 인쇄 작업 시 해당 면의 대면(마주보는 면) 및 뒷면에 색상이 묻어나거나 올라탈 수 있습니다.
10. 인쇄물의 색상에 민감한 건이라면, 주문 시에 교정지 출력을 요청하여 고객이 직접 감리를 보아야 합니다. 이 때 교정지 출력 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11. 동일 데이터로 재인쇄되는 건일 경우, 기제작 인쇄물을 가져 오시면 교정지 출력 없이 감리를 볼 수 있습니다.
12. 고객이 직접 인쇄교정 또는 감리를 보시지 않거나 기제작 인쇄물만을 첨부하실 경우, 당사에서는 최종 인쇄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출고/배송관련]
1. 출고는 고객이 직접 당사를 내방하여 주문한 인쇄물을 수령하는 것을 의미하며, 배송은 고객의 의뢰에 따라 당사에서 지정한 배송 업체를 통해 고객에게 결과물을 전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 주문하신 제품은 입금이 완료 되었을 경우 3일 이내 출고가 됨을 원칙(배송기간 제외)으로 합니다. 후가공이 있는 품목 또는 공정상 시간이 더 걸리는 품목의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접수 되었다 하더라도 최종 출고일자는 하루 또는 그 이상 지연이 될 수도 있습니다.
3. 당사의 배송업무는 고객 여러분의 편의를 위하여 대행하고 있으며, 인쇄물의 하자검수 없이 배송됩니다.
4. 여러 복합적인 제작공정을 거치며 인쇄사고가 일어날 수 있으며, 하자검수 없이 배송된 인쇄물에 대한 A/S요청 시 발생되는 납기지연 및 배송 운임은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재작업이 필요한 경우, 출고 및 배송 일정을 연장합니다.)
5. 주문한 인쇄물에 후가공이 있는 경우 또는 당사의 인쇄 작업량 폭주, 법정 공휴일, 당사 휴가기간 등과 같은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하여 출고가 예정보다 늦어질 수 있습니다.
6. 접수 담당자가 고객에게 통지하는 출고일은 출고예정일 뿐, 인쇄 공정상의 납기 지연이 발생 할 수도 있으며, 당사는 그에 따른 제작비 환불, 손해배상 등의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7. 주문처와 배송처가 다른 경우, 당사 홈페이지 접수 시 별도 명기하여야 합니다.
8. 고객이 직접 방문하여 인쇄물을 확인 후 찾아가는 방문출고가 원칙입니다. 배송과 관련한 문제에 대해 당사는 책임지지 않으며 해당 서비스 업체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9. 당일 출고 약속된 인쇄물이라도 당사와 배송사간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당일 발송되지 못할 수도 있으며, 당사는 그에 따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당사 출고실 방문을 통한 직접 수령을 제외한 배송에 대한 비용은 고객이 지불하여야 합니다.
11. 출고된 인쇄물은 일주일간 보관됩니다. 일주일 이내 방문수령 또는 배송 요청이 없을 시 해당 인쇄물은 폐기처분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라며, 폐기된 인쇄물에 대해 환불을 해드리지 않습니다.
12. 출고 및 배송 기준일은 정상적인 데이터의 접수 완료 시점에서 계산합니다. 따라서 재작업 의뢰, 재접수 등으로 인하여 지연되는 시간만큼 납기 및 출고가 지연됩니다.
[재작업관련]
1. 재작업 접수는 인쇄물 납품 후 5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5일이 지난 후에는 재작업이 불가합니다.
2. 재작업에 대한 진행 여부는 최초 접수된 데이터를 기준으로 합니다. 당사의 약관 및 유의사항에 기재된 대로 작업되지 않았거나 최초 접수된 데이터의 오류로 인한 재작업은 불가합니다.
3. 당사에서는 접수된 데이터를 수정하지 않음을 기본으로 하며, 고객의 요청으로 당사가 수정한 사항에 대해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재작업은 불가합니다.
4. 인쇄물의 재단 시, 약 1~3mm의 재단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재작업이 불가합니다.
5. 재작업이 접수된 인쇄물은 전량 당사로 회수 되어야 하며, 당사 A/S팀에서 판단 후 재작업 진행 여부를 결정하여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단, 당사의 과실이 확실하다고 판단이 될 때에는 사고 인쇄물의 회수가 생략 될 수 있습니다.
6. 재작업이 접수된 인쇄물의 반품은 당사 방문반품을 기준으로 하며, 택배 이용 시에는 지정 배송업체인 로젠택배를 이용하여 당사 A/S팀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7. 사전 연락 없이 인쇄물이 반품되는 경우, 또는 로젠택배 이외의 다른 운송방법으로 발송하실 경우는 반송 될 수도 있습니다.
8. 후가공이 되지 않아 배송된 경우, 인쇄물을 전량 회수해서 가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9. 재작업 시, 고객의 요청의 요청으로 최초 접수된 데이터를 수정해야 할 경우, 고객은 제작비의 50%를 부담합니다.
동의
동의하지않음